• 북마크
  • 접속자 3
BUTT

가입 인사 이벤트

OTT뉴스

경일대, “OTT 전문 인력 양성 나서”

최고관리자
2022.02.21 19:00 1,074 0

본문

㈜애니씽과 협약 맺고 취업 연계형 트랙 신설


76d1538a472ab0f6bf4f0793b38503bd_1645437604_1601.jpg
 
[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] 경일대학교(총장 정현태)가 글로벌 OTT 업체와 손잡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로 했다.

경일대는 최근 본교에서 ㈜애니씽(Aniseeing)과 협약식을 갖고 OTT 전문 인력을 교육하는 취업 연계형 트랙을 2022년부터 신설하기로 했다.

㈜애니씽은 ㈜마이시어터 디디(덴츠, 후지TV 등이 주주로 참여한 콘텐츠 관리 및 배급회사)와 대형 출판사인 슈에이샤(集英社) 등이 모여 설립한 ㈜애니메카(일본 동경 본점)의 국내 관계사다. 글로벌 OTT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로 ‘원피스’, ‘귀멸의 칼날’ 등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을 올해부터 공급할 예정이다. 또 정상급 연예인 화보를 중심으로 한 타블로이드판 월간지 <더 스타> 발간에도 관여하고 있다.

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학내 벤처기업인 애니씽연구소를 공동 설립하고 매년 20명 규모의 취업 연계형 트랙을 별도로 만들어서 경일대 교수진과 ㈜애니씽 실무진이 공동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신설하기로 했다.

이론과 실무를 가르치는 취업 연계형 트랙을 모두 이수하는 재학생들에게는 졸업장 이외의 별도 수료증을 수여하는 한편 ㈜애니씽이 운영하는 OTT 업체와 매거진에 취업할 길이 열리게 된다. ㈜애니씽은 이 밖에도 지상파 방송국과 손잡고 한류 매체를 추가로 창간 예정이다.

취업 연계형 트랙을 이수한 학생들은 이들 기업의 운영자, PD, 기자 등의 공채에서 서류시험과 필기시험을 면제받는다.

경일대 정현태 총장은 “본교는 K-컬쳐엔터테인먼트 학부를 신설하는 등 대중문화 교육에 전폭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”며 “앞으로도 취업을 강화한 실무교육에 집중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출처 : 한국대학신문 -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'힘'(http://news.unn.net) 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